서울 3대 돼지고기 맛집 금돼지 식당 명불허전?! 1시간 20분의 기다림, 목살 맛집!

서울 3대 돼지고기 맛집 금돼지 식당 명불허전?! 1시간 20분의 기다림, 목살 맛집!

서울 3대 돼지고기 맛집 금돼지 식당 명불허전?! 1시간 20분의 기다림, 목살 맛집!

Blog Article


새로 생겨서 깔끔하고, 안에도 깔끔합니다. 미금역 2번 출구에서 320m 정도 오면 되는데, 큰길에서 한번 안쪽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토요일 저녁에 갔는데 손님이 많기는 해도 대기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네이버에서 예약할 수 있고, 예약하고 알림 받기를 하면 음료 1캔 무료로 주니 혜택 꼭 누리세요. 고반이라는 상호는 훌륭한 식사를 뜻하고, 프리미엄 1등급 한돈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장수왕족발에는 조금 특별한 메뉴도 함께하고 있는데요.


당산역에서 조금 떨어진 주택가 사이에 있지만 고기맛에 반한 손님들로 늘 문전성시인 곳. 가게 앞에 횟집에서나 볼 수 있는 수족관이 마련되어있는데, 이곳에서 숙성되고 있는 고기들이 방문 전부터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다시마와 대파를 사용해 고기의 풍미를 끌어올리는 숙성방법은 특허를 내었을 정도로 사장님이 고기에 진심인 것이 특징. 이후엔 와사비, 매콤한 특제 소스, 갈치속젓, 청양고추채 등과 곁들여 먹으면 된다. 그중에서도 청양고추를 길쭉하게 채썰어 장아찌로 만든 청양고추채는 깔끔한 매운맛이 고기의 맛을 더욱 배가시켜준다. 한우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은 역시 정육식당이나 이런 식육식당을 통해 질 좋은 고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죠.


보통은 뚝배기와 맞닿는 면이 타서 굳는 경우도 많은데 굉장히 깔끔하게 조리를 하시는게 노하우가 있는 듯 합니다.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계란찜이 에피타이저가 되어줍니다. 고기가 워낙 맛있다보니 상추나 깻잎이 아쉽습니다. 제주 스타일이라고는 하는데 전반적으로 너무 짠 반찬만 있어서 쌈채소의 공백이 크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숲불에 고기를 구워서 먹었을 때 부위별로 육향이나 맛의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질 정도는 아니었지만, 확실히 식감은 조금씩 차이가 나서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실석쇠의 장점은 숯향이 고기에 잘 밴다는 점이나 또 너무 숯향이 과하게 배게되면 오히려 느끼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고기가 좀 비싼감은 있지만 퀄리티는 확실하다. 버섯, 고사리 등 구이류도 기본으로 같이나왔다. 나는 역에서 걸어왔지만 주차를 해야하는 경우에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삼정민영주차장이나 삼한주차장이다. 아니면 롯데백화점 주차장에 주차를 해뒀다가 장을 좀 보고 돌아가는 방법도 생각해볼만하다.


불의 화력도 괜찮아서 고기가 맛있게 구워지네요. 무엇보다 고기 품질이 매우 좋다는게 느껴집니다. 시래기가 많이 들어가 있고, 맛이 자극적이지 않은게 좋습니다. 고기와 함께 따뜻한 국물이 필요하면 시키시면 좋습니다. 불판 사이드는 열이 강하게 가지 않아서 다 구워진 고기는 동그랗게 올려두면 됩니다.


전라도 손맛의 사장님이 펼치는 이모카세 한 상을 맛볼 수 있는 곳. 메뉴는 3만원에서 4만원 선인데, 코스처럼 다양한 요리들이 나오는 만큼 인당 하나씩은 주문해야 한다. 직접 쑨 묵부터 전복찜, 꼬막, 새우 초회, 가지찜, 매생이전 등 제철 해산물을 사용한 다양한 요리가 푸짐하게 차려진다. 전혀 질기지 않게 완벽하게 삶아낸 문어는 참기름장에 살짝 찍어 먹으면 된다. 큰 사이즈의 백합을 하나하나 살뜰이 호일로 싸서 쪄낸 ‘백합찜’도 인기가 많다. 인기에 비해 매장이 협소한 편이라 테이블당 1시간 30분 제한이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하면 좋다.


얼마 전에 신사역 신사고집에서 먹었던 육즙이 팡 터지는 그런 삼겹살은 아니었어요. 먹다 보니 소주도 조금 모자라고 고기도 조금 모자란 것 같아, 등목살과 소주 하나 추가! 목살과 항정살의 중간 값은 느낌으로 육질이나 감칠맛 다 좋았다. 주문한 고기가 나오고, 불판에 올려서 구워주신다.고기 나오자마자 느낀 점은 고기가 꽤 두툼하다는 것..! 그램수가 많은 것 같진 않았는데, 왜 많은 느낌인 거지..?


매출 순위 정리하다보니 확실히 단가가 높은 브랜드가 매출폭도 상당합니다. 당연히 수익구조(마진율)이 무한리필이나 저가 컨셉 브랜드보다 조금이라도 더 좋을 수 밖에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좋게 해석하자면 휴게음식점에 비해 돈을 벌 수 있는 확률은 상대적으로 높을 수도 있단점 정도네요. 무엇보다 엄청난 가성비가 이 집의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되고 단점이라고 하면 매장 내부 공간이 협소하다보니 주변 소음에 민감하단 점입니다.


아들이 '내가 끓여도 이거보다는 맛있게 하겠다'라고 하네요. 후식이라고 싸지도 않고 7,000원이나 해요. 왼쪽이 숙성 생삼겹살2인분, 오른쪽 위에 숙성 생목살 2인분, 그 아래 왼쪽이 돈안창(갈매기살) 1인분, 오른쪽이 돈치맛살(항정살) 1인분입니다. 여기는 일반적인 고기 명칭을 안 쓰고, 돈치맛살, 돈안창이라고 해서 고기 이름이 어려워요. 일단 다양한 종류로 고기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반찬으로 준비되는 김치는 침이 절로 고일 정도의 신 감칠맛이 매력적이다. 돌판에 김치와 함께 구워 먹는 ‘한우 차돌박이’도 인기 메뉴. 추가 고기는 반 근(300g) 단위로도 주문할 수 있다. 돼지고기 전문점, ‘금돼지식당’은 방탄소년단, 엑소 등 유명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소문난 곳이다. 1층은 일반 식당, 2층은 바, 3층은 테라스 좌석으로 층별로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itaewon kbbq recommendation itaewon kbbq 이태원 대패 맛집 itaewon korean bbq 찰만생대패

Report this page